회사에는 다양한 동료들이 있습니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서는 동료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료와 의사소통할 때, 직업 의사소통하는 것과 이메일을 보낸 것 중 무엇이 더 효과적일까요? 이메일 보내는 것보다 직접 의사소통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의사소통하는 것의 장점
- 직업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이메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보다 직접적이기 때문에 동료직원과 공개적으로 신속하며 효과적인 논의를 할 수 있습니다.
- 동료가 말할 때 눈을 보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동료의 눈을 보며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당신이 진정으로 그들의 상황을 이해하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화자의 메시지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정중하게 다시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진심 어린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모든 대화에서 눈을 마주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을 마주치며 대화를 한다는 것은 화자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서로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집니다. 동료와 의사 소통 할 때 메시지를 이해했는지 또는 설명이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양 당사자가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당신의 생각이 동료의 생각과 다르다면, 그들의 감정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합니다.
- 직접적인 의사소통은 비지니스 해결과 직원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데 필요합니다. 갈등이 해결되면 앞으로 계속 나아갈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할 수 있습니다.
-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직장의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직원 참여 및 참여 증가, 동료 간의 협력 의식,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의 촉진으로 인해 생산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팀원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됩니다. 팀 사기는 직장에서 효율성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직장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려면 모든 직원이 기여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모든 사람이 목소리를 내고 그에 따라 직장의 전반적인 기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기가 높아지면 생산성이 향상되어 기능하는 비즈니스에 최적입니다.
- 팀원 간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신뢰는 성공적인 팀의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대면 상호작용은 팀 구성원 간의 대인관계를 강화합니다. 이것은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뢰 수준이 높은 팀은 함께 더 잘 일하고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 팀원들의 참여도를 높입니다. 대면하여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이메일과 인스턴트 형식의 메시지가 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비언어적 단서를 통해 동료들을 참여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관찰하고 반응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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