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백개의 대학기관은 각 기관별로 나름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의 미래 진로와 성공 가능성에 대해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대학교입니다. 수 만 명의 재학생이 있는 큰 대학과 수 백명의 재학생이 있는 작은 대학 중 큰 대학에 가는 것의 장점을 무엇일까요? 혹은 단점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 큰 대학은 다양한 커리큘럼의 교육기회가 제공되기 때문에 광범위하고 다양한 학부를 보유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대학교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학업 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는 학부생에게 250개 이상의 전공을 제공하며 100개 이상의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매우 다른 관심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 더 큰 사회적인 인식, 더 큰 소셜 서클의 기회, 더 많은 프로그램 선택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큰 대학일 수록 이름에 대한 인식 때문에 저명한 교수진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저명한 교수진을 통해질 좋고 다양한 교육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큰 대학일수록 졸업생도 많기 때문에 졸업 후 다양한 소셜 서클의 참여기회가 있습니다. 학업 및 활동 클럽, 스포츠 행사, 그리스 생활 및 사회적 참여를 포함한 과외 활동 및 행사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학교간 교류가 활발합니다. 큰 대학일수록 학교 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학회, 봉사, 동아리, 교차수업, 어학원 등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정부 및 기관, 대기업 등의 후원과 연구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대학은 대규모 기관인 만큼 도서관, 실험실, 운동 시설 등 다양한 투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인맥 네크워크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재학생과 졸업생의 크고 광범위한 규모가 형성되기 때문에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자리를 찾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교수 1명당 담당하는 학생수가 많습니다. 크고 작은 학교의 가장 일반적인 차이점은 캠퍼스 크기와 학생 대 교수 비율입니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 캠퍼스의 경우 학생 대 교수 비율은 23 : 1입니다. 이에 비해 38명의 학생이 있는 미국에서 가장 작은 대학인 Alaska Bible College의 캠퍼스는 학생 대 교수 비율은 7:1입니다. 큰 대학은 학생수가 많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교수진과 개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접적인 기회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공동체 의식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학생과 교수 사이 개인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기 어려우며 학생 수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같은 생각을 가진 동료들과 사교할 기회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